Public Forum 디베이트 란?

Public Forum (Pofo) – 퍼블릭 포럼 디베이트 (Pofo)

Public Forum Debate (퍼블릭 포럼 디베이트)는 주로 Pofo라고 줄여서 부른다. NSDA에서 주관하고 있는 디베이트 형식 중 상대적으로 새로운 형식에 속하며, 역사에 비해 미국내에서 굉장히 빠른 속도로 인기를 얻어온 종목이다.

 

두명으로 구성된 팀이 상대 팀과 대결하는 구도이며, 두 팀은 각각 주어진 토픽에 대해 Pro팀과 Con팀으로 나뉘게 된다. 토픽이 미국 전역 공통으로 매달 새롭게 주어지기 때문에, Pofo 디베이터들은 세계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을 얻게 된다는데에 가장 큰 교육적 이점이 있는데, 이 부분은 링컨 더글라스의 특징과 유사하며, 그 외 다른 종목들과 구분되는 특징이기도 하다.

 

다른 종목들에 비해 관중에 대한 배려가 강한 종목인 특징이 있는데, Pofo 디베이트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일반 대중(Public) 들이 관중이나 심판인 경우를 상정하고 있으며, 용어나 주제가 누구나 쉽게 최근 뉴스기사 등에서 접할 수 있는 것으로 구성되는 경향이 있다.  Pofo 디베이트를 하는 디베이터들 또한, 자신의 심판이나 관중은 디베이트 전문가가 아닌 경우가 많다는 것을 이해하고, 훈련하는 것이 유리하다.

 

Lincoln Douglas 디베이트 혹은 Policy 디베이트에 비해 초기에 접근하기에 부담감이 적은 편이다. 첫째, 한 경기 라운드는 45분으로 짧은 편이며, 발표자 한명 당 4분(4 minutes) 혹은 그 이하의 짧은 스피치들로 구성된다. 둘째, 토픽은 대체로 사회에 현재 일어나는 일인 경우가 많아서 자료를 구하고 정리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수월하다. 셋째, Policy 디베이트처럼 엄청난 속도의 스피치를 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 또한 디베이트를 처음 접할 때의 장벽을 낮춰 준다고 할 수 있다.

 

-Honor Academy (아너 아카데미)-